2024.05.16 (목)

  • 구름많음속초13.4℃
  • 맑음17.3℃
  • 맑음철원16.4℃
  • 맑음동두천18.2℃
  • 맑음파주18.2℃
  • 구름많음대관령11.3℃
  • 맑음춘천17.3℃
  • 맑음백령도17.5℃
  • 구름많음북강릉14.1℃
  • 구름많음강릉13.7℃
  • 구름많음동해14.7℃
  • 맑음서울18.2℃
  • 맑음인천16.4℃
  • 맑음원주17.5℃
  • 비울릉도11.1℃
  • 맑음수원17.9℃
  • 맑음영월16.5℃
  • 맑음충주18.7℃
  • 맑음서산18.5℃
  • 구름많음울진14.6℃
  • 맑음청주19.4℃
  • 맑음대전18.8℃
  • 구름조금추풍령16.7℃
  • 맑음안동17.9℃
  • 맑음상주18.5℃
  • 구름조금포항18.6℃
  • 맑음군산17.9℃
  • 맑음대구19.0℃
  • 맑음전주19.5℃
  • 맑음울산19.0℃
  • 맑음창원21.5℃
  • 맑음광주20.5℃
  • 구름조금부산20.8℃
  • 맑음통영21.1℃
  • 맑음목포19.4℃
  • 맑음여수20.9℃
  • 맑음흑산도19.7℃
  • 맑음완도21.0℃
  • 맑음고창
  • 맑음순천19.6℃
  • 맑음홍성(예)19.1℃
  • 맑음17.6℃
  • 맑음제주20.5℃
  • 맑음고산19.8℃
  • 맑음성산22.2℃
  • 맑음서귀포22.7℃
  • 맑음진주21.7℃
  • 맑음강화17.0℃
  • 맑음양평18.7℃
  • 맑음이천19.5℃
  • 구름조금인제16.3℃
  • 맑음홍천17.4℃
  • 구름많음태백12.8℃
  • 구름조금정선군16.7℃
  • 맑음제천16.2℃
  • 맑음보은17.8℃
  • 맑음천안18.6℃
  • 맑음보령18.6℃
  • 맑음부여20.0℃
  • 맑음금산18.1℃
  • 맑음18.6℃
  • 맑음부안18.7℃
  • 맑음임실19.3℃
  • 맑음정읍19.7℃
  • 맑음남원19.7℃
  • 맑음장수16.9℃
  • 맑음고창군20.1℃
  • 맑음영광군19.3℃
  • 구름조금김해시19.5℃
  • 맑음순창군19.6℃
  • 구름조금북창원21.6℃
  • 맑음양산시21.4℃
  • 맑음보성군21.9℃
  • 맑음강진군21.9℃
  • 맑음장흥20.7℃
  • 맑음해남21.2℃
  • 맑음고흥21.5℃
  • 맑음의령군21.0℃
  • 맑음함양군19.1℃
  • 맑음광양시21.7℃
  • 맑음진도군19.3℃
  • 구름많음봉화14.9℃
  • 구름많음영주14.6℃
  • 맑음문경17.8℃
  • 맑음청송군17.0℃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의성19.5℃
  • 맑음구미20.0℃
  • 맑음영천19.1℃
  • 맑음경주시19.3℃
  • 맑음거창17.8℃
  • 맑음합천21.3℃
  • 맑음밀양21.0℃
  • 맑음산청19.8℃
  • 맑음거제20.8℃
  • 맑음남해21.5℃
  • 구름조금21.5℃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