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11.1℃
  • 흐림12.0℃
  • 흐림철원10.2℃
  • 흐림동두천11.6℃
  • 흐림파주11.0℃
  • 흐림대관령6.1℃
  • 흐림춘천11.4℃
  • 비백령도10.5℃
  • 비북강릉11.3℃
  • 흐림강릉12.0℃
  • 흐림동해10.9℃
  • 비서울13.5℃
  • 비인천13.0℃
  • 흐림원주13.8℃
  • 비울릉도10.0℃
  • 흐림수원13.7℃
  • 흐림영월11.2℃
  • 흐림충주13.3℃
  • 흐림서산12.4℃
  • 흐림울진10.2℃
  • 흐림청주14.5℃
  • 흐림대전13.5℃
  • 흐림추풍령10.3℃
  • 흐림안동10.0℃
  • 흐림상주11.3℃
  • 비포항11.3℃
  • 흐림군산12.9℃
  • 구름많음대구10.6℃
  • 흐림전주13.6℃
  • 흐림울산10.1℃
  • 흐림창원12.5℃
  • 흐림광주13.5℃
  • 흐림부산12.0℃
  • 흐림통영12.6℃
  • 구름많음목포13.0℃
  • 흐림여수13.5℃
  • 흐림흑산도13.2℃
  • 구름조금완도13.5℃
  • 구름많음고창12.6℃
  • 구름많음순천12.2℃
  • 비홍성(예)12.7℃
  • 흐림13.1℃
  • 흐림제주15.3℃
  • 맑음고산14.7℃
  • 흐림성산15.4℃
  • 맑음서귀포15.3℃
  • 흐림진주12.2℃
  • 흐림강화11.7℃
  • 흐림양평14.0℃
  • 흐림이천13.0℃
  • 흐림인제10.2℃
  • 흐림홍천11.6℃
  • 흐림태백7.0℃
  • 흐림정선군9.1℃
  • 흐림제천10.5℃
  • 흐림보은12.1℃
  • 흐림천안14.3℃
  • 구름많음보령12.9℃
  • 흐림부여12.9℃
  • 흐림금산12.8℃
  • 흐림14.2℃
  • 흐림부안13.4℃
  • 흐림임실12.5℃
  • 흐림정읍12.9℃
  • 흐림남원12.7℃
  • 흐림장수11.3℃
  • 흐림고창군13.0℃
  • 구름많음영광군13.1℃
  • 흐림김해시11.8℃
  • 흐림순창군13.3℃
  • 흐림북창원12.7℃
  • 구름많음양산시12.9℃
  • 흐림보성군13.4℃
  • 구름많음강진군13.3℃
  • 구름많음장흥12.9℃
  • 구름많음해남11.7℃
  • 흐림고흥13.4℃
  • 흐림의령군12.1℃
  • 흐림함양군11.8℃
  • 흐림광양시12.5℃
  • 구름많음진도군13.5℃
  • 흐림봉화9.8℃
  • 흐림영주10.2℃
  • 흐림문경11.0℃
  • 흐림청송군9.5℃
  • 구름많음영덕10.1℃
  • 흐림의성10.8℃
  • 흐림구미11.4℃
  • 흐림영천10.4℃
  • 구름많음경주시10.4℃
  • 흐림거창10.8℃
  • 흐림합천11.9℃
  • 구름많음밀양12.1℃
  • 흐림산청11.7℃
  • 흐림거제12.2℃
  • 흐림남해13.1℃
  • 흐림13.3℃
한국씨티은행, 2018년 1분기 당기순이익 730억원 시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한국씨티은행, 2018년 1분기 당기순이익 730억원 시현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2018년 1분기에 3161억원의 총수익 및 73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하였다고 발표하였다. 2018년도 1분기의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7% 증가 및 전 분기 대비 2.1% 증가하였으며, 총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 및 전분기 대비 6.7% 증가하였다. 2018년 3월 말 현재, Basel3 기준의 BIS 자기자본비율 및 보통주기본자본비율은 18.94%와 18.31%를 각각 기록하였다.
2018년 1분기 실적은 고객 대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투자 상품 판매 수수료 수익 증가와 신용카드 관련 비용의 감소 등에 따른 비이자수익의 증가 및 철저한 비용 관리와 소비자 금융 영업 모델 개선에 따른 경비 절감 등이 주요 요인이다.
ROA와 ROE는 전년 동기 대비 0.06%p 및 0.20%p 각각 개선된 0.58%과 4.45% 기록하였다.
고정이하여신비율(NPL Ratio)은 0.55%로 전년 동기 대비 4bps 개선되었으며, 대손충당금 적립 비율도 전년 동기 대비 80.7%p 개선된 215.5%를 시현하였다
박진회 은행장은 “소비자 금융 영업 모델 변경은 지속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또한 수익 증가율이 비용 증가율을 상회하는 실적을 가능케 하였다. 특히 기업 금융에서 견고한 실적과 함께 WM(고객자산관리), 개인신용대출 및 신용카드와 같은 핵심 비즈니스에서 고무적인 신호를 감지하였다. 우리는 재무목표 달성과 ‘고객을 위한 최고의 은행’이 되는 목표 달성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