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목)

  • 맑음속초6.1℃
  • 맑음-3.2℃
  • 구름조금철원-3.8℃
  • 맑음동두천-2.3℃
  • 흐림파주-2.8℃
  • 맑음대관령-5.0℃
  • 흐림백령도7.5℃
  • 맑음북강릉6.1℃
  • 맑음강릉5.0℃
  • 맑음동해4.5℃
  • 구름많음서울-0.1℃
  • 구름많음인천2.5℃
  • 맑음원주-1.2℃
  • 맑음울릉도8.6℃
  • 구름많음수원1.7℃
  • 맑음영월-1.7℃
  • 맑음충주-2.3℃
  • 구름많음서산2.1℃
  • 맑음울진3.6℃
  • 연무청주-0.3℃
  • 구름많음대전0.2℃
  • 맑음추풍령-1.4℃
  • 맑음안동-1.7℃
  • 구름조금상주-1.4℃
  • 맑음포항4.6℃
  • 구름많음군산3.2℃
  • 맑음대구2.3℃
  • 맑음전주2.9℃
  • 맑음울산5.4℃
  • 맑음창원4.0℃
  • 맑음광주3.2℃
  • 맑음부산10.3℃
  • 구름조금통영7.3℃
  • 맑음목포3.2℃
  • 맑음여수7.2℃
  • 구름많음흑산도9.7℃
  • 구름조금완도7.7℃
  • 구름조금고창1.6℃
  • 맑음순천0.9℃
  • 구름많음홍성(예)-0.4℃
  • 맑음제주12.8℃
  • 구름조금고산11.2℃
  • 맑음성산14.4℃
  • 맑음서귀포13.0℃
  • 맑음진주1.8℃
  • 흐림강화0.6℃
  • 맑음양평-0.6℃
  • 맑음이천-1.3℃
  • 맑음인제-3.2℃
  • 맑음홍천-2.9℃
  • 맑음태백-3.2℃
  • 맑음정선군-2.9℃
  • 맑음제천-1.4℃
  • 흐림보은-0.7℃
  • 구름많음천안-1.4℃
  • 구름많음보령4.2℃
  • 흐림부여0.6℃
  • 구름많음금산-1.8℃
  • 구름많음부안1.8℃
  • 맑음임실1.1℃
  • 맑음정읍0.8℃
  • 맑음남원0.2℃
  • 구름많음장수-1.1℃
  • 맑음고창군0.8℃
  • 구름조금영광군1.7℃
  • 맑음김해시5.7℃
  • 맑음순창군0.1℃
  • 맑음북창원1.3℃
  • 맑음양산시4.1℃
  • 구름조금보성군3.7℃
  • 맑음강진군2.8℃
  • 맑음장흥1.9℃
  • 구름조금해남1.5℃
  • 구름조금고흥5.8℃
  • 맑음의령군1.2℃
  • 맑음함양군-2.1℃
  • 맑음광양시6.9℃
  • 구름조금진도군6.4℃
  • 맑음봉화-2.5℃
  • 맑음영주-1.4℃
  • 맑음문경-0.6℃
  • 맑음청송군-3.4℃
  • 맑음영덕4.6℃
  • 맑음의성-2.6℃
  • 맑음구미0.5℃
  • 맑음영천-1.3℃
  • 맑음경주시2.3℃
  • 구름조금거창-1.6℃
  • 맑음합천-1.6℃
  • 구름조금밀양1.2℃
  • 맑음산청-1.3℃
  • 구름조금거제6.3℃
  • 구름조금남해5.7℃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